Home > 공지사항 > IT뉴스
 
스토리지 인터뷰 뉴스 (1) - 스토리지 가상화
관리자 2010-10-08
없음

스토리지 가상화(Virtualization)에 대해
Computer Data Source의 최고기술경영자(CTO), Devang Panchigar 와의 인터뷰

가상화(Virtualization)는 새로운 테크놀로지는 아닙니다만, 올해 가장 각광받는 토픽 중 하나로 성숙기로 접어 들었으며 많은 기업에서 채택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지 가상화는 스토리지 pool을 구성하여 여러 개의 물리적 스토리지 하드웨어 부분을 통합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용량 사용이 가능하며 데이터 센터에서 좀더 유연하게 데이터를 사용하며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Devang Panchigar와의 인터뷰에서, 당신은 스토리지 가상화 구현에 대한 팁 뿐만 아니라 가상화의 핵심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Devang은 올해 초에 열린 여러 대규모 IT 전시회에 참석하여, 그러한 전시회동안 그가 보았던 새로운 테크놀로지, 주요 동향 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7년 이상의 IT 경험을 바탕으로, Devang은 현재 Computer Data Source, Inc. 의 CTO(Chief Technology Officer)입니다. Devang은 고급 시스템 엔지니어, 고급 네트워크 엔지니어, 기술지원 매니저, 스토리지 지원&운영 부장 등을 포함하여 과거 여러 위치에서 일해 왔습니다. 그는 세계적인 기술 지원 팀, 기술 솔루션 팀, 운영 관리, 서비스 지원, 판매 전후 지원, 마케팅 및 비즈니스 기획 팀을 만들고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현재 그의 역할은 인프라구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다국적 500개의 기업과 일하면서 기술 솔루션 그룹의 여러 면모를 감독하는 것입니다. 여러 산업 자격증 뿐 아니라, Devang은 노스 캐롤라이나 A&T State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의 공학석사 및 인도의 South Gujarat 대학에서 공학 학사증을 받았습니다.

Infortrend: 당신의 블로그에서 HP StorageWorks Day, HP Blades and Software Infrastructure Day 및 GestaltIT TechFieldday를 포함한 지난 몇 달간 여러 심포지엄을 방문하셨다고 했습니다. 3~4 단락에서, 이러한 이벤트 중 당신이 가장 중요한 경향으로 보았던 것은 무엇이었는지, 특히 스토리지 가상화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Devang: 지난 2개월에 걸쳐, 저는 HP Blade Day, HP Storage Works day 및 GestaltIT Tech Field Day와 같은 다양한 각각 다른 스토리지 및 가상화 업체에서 진행했던 여러 이벤트에 참석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에서 주로 벤더들이 앞으로 데이터 센터를 커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 뿐만 아니라 벤더들이 통합된 스토리지 플랫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의 데이터 센터에 대해 얘기할 때, 스토리지, 네트워킹, 서버와 그 안의 가상화라는 커다란 본질을 포함시켜 토탈 패키지 솔루션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매우 강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최고정보책임자(Chief Information Officer)는 하나의 서비스로 컴퓨팅 리조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주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오늘날 스토리지 업체들이 가상화와 관련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가상화가 앞으로 드라이브 효율성을 도와주며, 가동시간을 늘려주고, 비용은 줄여줄 것입니다. 스토리지 가상화란 이전에 나왔던 하나의 새로운 개념이었지만, IT 판도를 변화시킴으로써, 일류 스토리지 업체들이 모두 차세대 제품으로 만들도록 이끌었습니다.

Infortrend: 최근, 당신은 주요 스토리지 업체에서 소개한 여러 신제품들을 분석하였습니다. 현재 스토리지 업체들이 가상화 기술을 개발하고 그와 관련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과제에 부딪히고 있습니까?


 

Devang: 오늘날 보여지는 산업 동향중 하나는 vCenter, API에 스토리지 제품을 통합시키고, 간편한 원클릭 옵션으로 스토리지, 네트워킹 및 가상 서버 구성없이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것을 매우 강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손쉬운 사용, 관리, 통합, 결합, 플랫폼 통합, 에너지 효율성 및 압축된 스토리지가 최신 경향입니다.

 

오늘날 보여지는 또 다른 큰 과제는 자동화된 스토리지 계층화입니다. 몇몇 벤더들은 여러 해 동안 입증된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다수는 그것으로 도약하고 있는 중입니다. 자동화된 스토리지 계층화라는 개념은 절대적으로 타당하며, 오늘날 요구되는 IOPS 집중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고 있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차세대 제품에 통합하여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몇몇 벤더들은 자동화된 계층화 기능을 특정기능으로 제공하는 반면, 몇몇은 여전히 차세대 기능으로 제공하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Devang과의 더 많은 인터뷰 질문과 답변은 다음에 포스트될 것입니다. 놓치지 마십시오. 

스토리지 인터뷰 뉴스 (2) - 스토리지 가상화
떠오르는 엔터프라이즈 기술 IV
Logo

(주)하이스토밸리   /   서울특별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 A동 1311호

이메일 : histor@histor.co.kr   /   연락처 : 02. 838. 0020   /   팩스 : 02. 838. 2273

사업자등록번호 : 113-86-28351  /  대표 : 박용재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9-서울구로-0971호

ⓒ 2020 Copyright Histovalley All Rights Reserved.